윈도우10 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나서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을 PC로 빼려고 했더니 그만 스마트폰 인식이 안되네요
USB 드라이버를 깔았다가 지웠다가 제조사 스마트폰 연결 프로그램을 깔아도 안되고... 한참을 찾아 헤매다가 드디어 알아냈습니다.
요즘에 스마트폰은 컴퓨터에 연결하면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 없이 파일이나 사진을 컴퓨터로 Copy가 가능합니다.
전에 쓰던 윈도우7은 꼽기만하면 이동식디스크가 뜨더니 윈도우10은 꼽으면 충전만되고 데이터 전송이 안되는 경우가 생기네요
간단한 조치를 통해서 스마트폰을 컴퓨터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MS 사 홈페이지에 KN 업데이트 버전을 받아서 설치한다.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3099229 이쪽으로 가셔서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이 빌드 업데이트를 설명하자면 윈도우10N 및 KN 버전은 사전 설치된 특정 미디어 앱 (음악, 비디오, 음성 레코더, Skype) 및 미디어 관련 기술 (Windows Media Player)을 제외하고, Windows 10과 같은 기능을 포함합니다.
자신의 운영기반이 64비트 운영체제이면 X64를 받아서 설치하시면 되고, 32비트 운영체제이시면 X86을 받아서 설치하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짜잔~ 하게 스마트폰 인식을 하게됩니다.
이렇게 해도 안된다 하시면 두번째 방법이 있습니다.
두번째, 기능팩의 문제는 아니고 바로 연결 장비의 드라이버 자동설치 문제를 들수 있습니다.
제어판 → 시스템 → 고급시스템 설정 → 하드웨어 에서 장치설치 설정을 "아니요"로 변경 하면 정상적으로 인식됩니다.
이 두가지만 하면 왠만한 스마트폰은 인식이 다 될거에요~ 여러분을 즐거운 추억과 사진을 소중히 간직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