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쵸로로's건강정보

벌나무 효능 및 벌나무 복용방법

벌나무라고 들어 보셨나요? 나뭇가지 모양이 벌집 모양을 지니고 있어서 벌나무라 불리는 이 나무는 해발 500m 이상의 고산지대에서 주로 자라나며 습기가 차 있는 골짜기나 계곡쪽에서 지내는 교목 산청목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특히 간질환 예방 및 청혈효과가 좋아서 간암, 간염, 백혈병등의 치료 약제로도 쓰이고 있습니다.  

독성이 없는 약제로 어떤 체질에도 부작용이 없는 약재로 널리 알려져 있지만 아쉽게도 지금은 거의 찾아보기 힘들다고 하네요


 벌나무의 대표적인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간기능 강화



식물성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해서 간염 및 간경화등 간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알코올 분해와 간 조직의 재생을 돕기 때문에 간암, 간염, 간경변증, 지방간 등 간질활 예방 및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독성이 없어 간에 무리를 주지 않기 때문에 체질에 관계없이 누구나 꺼리낌 없이 복용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2. 알레르기 개선과 불면증 예방



식품의 알레르기 또는 계절성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탁월한 항알레르기 효과가 있는 성분이 들어있어서 증상을 완화하는데 좋습니다.그리고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신경과민 또는 스트레스로 인한 불면증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미세먼지가 많은 계절이나 환절기에 벌나무를 차로 끓여 드시면 건강에 유익합니다.

 

3. 혈액정화 및 백혈병 개선



체내에 있는 독을 배출 시켜주는 해독작용이 뛰어나 혈관해독 및 혈액 정화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백혈구가 과도하게 증식하여 정상적인 백혈구, 적혈구, 혈소판의 생성을 억제하게 되는 것을 백혈병이라고 하는데요 

벌나무의 혈액정화 작용으로 인해서 백혈병 개선에 좋다고 합니다. 



4. 부종 및 손발저림 개선



벌나무는 간장과 신장에 찬열을 내려서 떨어진 기능을 올려준다고 하는데요 간 기능이 떨어지면 신장도 같이 안좋아 지기때문에 몸이 자주 붓는 증상이 있는 사람 또는 출산후 붓기가 잘 빠지지 않는 사람이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붓는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말초신경을 자극시켜 주기때문에 손,발저림 증상을 완화시켜줍니다.


 

▣ 벌나무 복용방법



가장 간편하게 복용하는 방법은 음용수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벌나무를 한줌 쥐고 평소에 보리차 물 끓이 듯이 30여분가량 끓여서 드시면됩니다.


 


 

▣벌나무 부작용



대표적인 간에 좋은 음식 으로써 독성이 없어 부작용이 거의 없지만 부작용 이라고 할 것 까진 없지만 

과유불급이라고 몸에 좋다고 무작정 과다 복용시 변비, 가려움증, 복통, 설사 증상이 나타날수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벌나무 효능 및 벌나무 복용방법을 알아봤는데요 건강한 정보가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더 좋은 정보로 찾아 뵐테니 마음에 드시면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시고 항상 즐겁고 화목한 일들만 계시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