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쵸로로's건강정보

가물치효능, 가물치섭취주의점

가물치는 민물의 폭군이라 불리면 민물에서 최상위 포식자로 군림하고 있습니다. 외래어종인 배스의 유일한 천적이라고 하니 그 위상이 어마어마합니다. 요즘에 들어서 다시 낚시에 묘미에 빠져서 낚는 재미와 놓아주는 미덕을 열심히 발휘 중입니다만.. 일부 민물 낚시꾼들은 배스는 잡으면 놓아주지만 다 자란 가물치를 잡으면 집으로 챙겨가는데 그 이유가 가물치에게는 많은 효능이 있어서 몸 보신용으로 가져간다고합니다.



폭군이미지와 반대로 가물치에게는 많은 효능이 있다고 하니 그 효능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부종 및 만성신장염

가물치에는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도와주는 성분이 많아서 부종이 개선되고, 만성신장염을 앓고 있다면 가물치와 파와 함께 보신용으로 끓여서 먹으면 좋다고합니다.



2. 모유촉진과 혈허증개선

출산 후 모유가 잘 안나올때 가물치를 고아서 즙을 만들어서 먹으면 모유가 차면서 원활하게 나온다고합니다. 많은 분들이 출산 후 모유때문에 걱정을 많이하시던데 가물치즙을 드시면 개선효과를 보실수가 있습니다. 또 산모의 혈을 보호하며 혈허증에 좋기때문에 곰국으로 만들어 먹는다면 좋은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급성 인후염

가물치 쓸개를 인후염 부위에 발라주면 통증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철분과 단백질이 많이 있기때문에 체력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정말 버릴 것이 하나도 없는 가물치이네요.



4. 원기회복

가물치는 드시면 기력회복에 좋습니다. 민물회는 많이 못들어 보셨을꺼 같은데 가물치를 회로 드신다면 원기회복이 되고 다리에 힘이생긴다고 합니다 



5. 치질개선

가물치 내장을 불에 구워서 항문에 발라주면 치질이 개선되는 효과를 볼수 있다고합니다. 혹시나 내장을 항문에 발라주시기 전에 전문의의 상담을 필요로합니다.


그리고 가물치를 먹는 방법은 가물치의 내장을 꺼내서 배에 마능ㄹ을 채워 넣은 뒤 진흙으로 잘 감싸 불에 구워 먹으면 좋습니다. 또 가물치와 파를 통째로 넣어서 국으로 끓여드시면 좋다고합니다.



▣가물치 섭취 주의점

체형적으로 마른 분들이나 냉한 체질의 설사를 자주 하는 분들, 혈압이 낮은 분들에게는 가물치가 적합하지 않습니다. 몸이 냉한 분들이 가물치를 먹게 되면 냉기나 산후풍을 가속화 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가물치 효능을 알아봤습니다.건강한 정보가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더 좋은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마음에 드시면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시고 항상 즐겁고 화목한 일들만 계시길바랍니다.


'쵸로로's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뇌경색 전조증상, 뇌경색 예방법  (1) 2017.09.04
중국 황사, 봄 황사  (0) 2017.09.04
임산부 좋은음식  (0) 2017.09.02
당뇨합병증의 종류를 알아보자  (0) 2017.09.02
메기효능 및 주의점  (0) 2017.0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