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쵸로로's건강정보

율무차 효능 및 율무차 부작용 알아보기

율무의 껍질을 벗겨 씻어 일어서 물기를 뺀후 노랗게 볶아 물과 함께 뭉근히 달여 마시는 차를 율무차라고 합니다. 율무에는 이뇨제로 효과가 크며 보양 식품으로 오래 전부터 이용하여 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어렸을때 많이 마시던 차 중에 하나입니다. 맛이 달달해서 더욱 좋아했습니다. 




율무에는 항암효과가 뛰어나며, 피부미용에도 좋아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대표적인 차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각종 혈관질환 개선은 물론이고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다고 하니 그저 맛있는 차 인줄 알았다가 높은 효능을 보면서 다시금 건강한 차로 인식 되게되었습니다. 그러면 율무에 어떠한 성분이 건강에 도움되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율무차 효능


1.항암효과

암세포를 분해하는 코익셀로라이드란 성분이 있어서 항암작용이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이 성분은 항알레르기와 암세포 발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혈관질환 개선

율무차는 콜레스테롤을 억제해주며 꾸준히 마시면 심장병이나 동맥경화 각종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피부미용

율무에 함유되어 있는 멜라닌 색소가 피부침착을 막아주고 기미, 주근깨 등 잡티 제거에도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그리고 각질제거 및 보습효과까지 있어서 건조해져서 생기는 주름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4. 눈

율무차에는 비타민 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때문에 시력저하를 막아주고 안구건조증 등 눈의 노화를 지연시켜주는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각종 IT 기기의 발달로 우리의 눈 건강이 많이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꾸준하게 율무차를 섭취하면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5. 변비개선

덱스트린이라는 성분이 율무 안에 함유 되어 있어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합니다. 꾸준히 마시면 장의 운동을 도와주고 숙변과 노폐물을 배출시켜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6. 다이어트

율무에는 탄수화물중 당질의 함량이 낮으며 단백질 함량은 높다고 합니다.또한 섬유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높일수 있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율무차 부작용

율무에는 몸을 차게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임산부나 몸이 찬 체질이신 분은 섭취를 피하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임산부의 경우 율무에 함유되어 있는 아미노산 분해효소가 태아의 성장을 저해할 수 있으니 임신 중 섭취는 자제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소화기관이 약할 경우에는 다소 속이 쓰릴수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율무차 효능 및 부작용을 알아봤는데요 건강한 정보가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앞으로도 더욱 더 좋은 정보로 찾아 뵐테니 마음에 드시면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시고 항상 즐겁고 화목한 일들만 계시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