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쵸로로's건강정보

백년초 효능 및 백년초 먹는 방법

백년초라고 들어 보셨나요? 백년 이상 오래 살 수 있다고 해서 백년초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예나 지금이나 건강을 생각하는 건 똑같네요. 그럼 어떤효능 때문에 백년초라고 불리는지 한번 알아 보았는데요 백년초에는 뼈에 좋은 성분이 칼슘이 풍부해서 골다공증에도 좋고 뼈가 자라나는 성장기 아이들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백년초에는 비타민C 가 풍부하기 때문에 피부를 매끄럽고 깨끗하게 만들어주고 피부 노화를 늦춰주는 효과도 있다고하네요. 또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병 및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처럼 우리 몸에 좋은 효능이 많은 백년초를 좀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백년초 효능


1. 항암 작용

백년초에는 항암효과가 뛰어난 사포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때문에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샤포닌 성분이 암세포의 억제를 막아주고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고합니다. 




2. 성인병 예방

백년초에는 혈관 내에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이로운 콜레스테롤 증식을 돕는다고 합니다. 피를 깨끗하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주고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병등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변비 개선

백년초에는 불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이 장 운동을 촉진시켜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변비가 심한 성인이나 어린이가 섭취하면 변비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4. 골다공증 개선

백년초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우리 몸의 뼈를 튼튼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골다공증 및 관절염을 개선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성장 발육이 자라나는 어린이의 경우에 칼슘이 부족하면 뼈가 약해지기 쉽기 때문에 백년초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뼈를 튼튼하게 해주어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습니다.




5. 피부 미용

백년초에 들어 있는 항산화 성분의 일종인 폴리페놀 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활성산소로 인한 피부가 노화 되는 것을 막아주고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C 와 콜라겐 성분이 주근깨나 기미 같은 피부트러블을 진정시켜주고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6. 아토피 개선

백년초에 함유되어 있는 샤포닌 성분이 아토피나 피부염 질환에서 겪는 염증성 질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며 우리 몸의 열 발산을 낮추고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꾸준히 섭취 하시면 아토피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백년초 먹는법

백년초 줄기, 열매를 믹서기에 갈아서 마시거나, 끓인 물에 마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백년초 1Kg 에 물 3.5 리터를 넣고 생강과 대추를 함께 달여서 먹는 방법, 또 백년초 열매와 설탕을 1:1로 섞은 후 4 ~ 6개월 정도 발효시켜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요즘은 백년초 효소로 많이들 드신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백년초 효능 및 백년초 먹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예나 지금이나 불로장생의 꿈은 변함이 없나 봅니다. 건강한 정보가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더 좋은 정보로 찾아 뵐테니 마음에 드시면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시고 항상 즐겁고 화목한 일들만 계시길바랍니다.^^